2116년. 근미래의 한국. 메타버스나 가상현실 등의 개발로 급부상한 게임 회사 ‘모드니’ 에서 개발중인 신작 게임을 발표했다.
현실과 모든 감각이 똑같고, 심지어 오감을 전부 구현하여 플레이어가 게임 속에서도 현실처럼 느낄 수 있도록. 그런 기술을 도입한 게임이었다.
뇌에 부하를 주지 않고도 현실과 똑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구현한 회사는 모드니가 처음이었기에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된다.
이 게임 안에서 하고 싶은 것은 전부 할 수 있다. 그것이 이 게임의 캐치프레이즈다. 그리고 게임의 이름은 ‘프리든 온라인’ 이다.
그리고 그 후로 3년이 지나 ‘프리든 온라인’ 은 베타테스트를 끝내고 정식 출시를 했다. 동시통역 시스템이 추가되어 언어가 달라도 서로 각자의 언어로 말하고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베타 테스트를 시행할 때에도 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현실과 똑같이 만들었다고 해서 게임에 관심 있는, 아니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었대도 전부 지대한 관심을 쏟았다.
프리든 온라인은 그렇게 출시하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유저들의 말로는 또 다른 세계가 생긴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고 한다.
발매와 동시에 사람들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전직하거나 npc 와 상호작용하는 등의 각자의 플레이를 즐겼다.
모든 감각이 현실과 똑같은 가상 세계. 이 곳에서만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다양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이한’ 취향을 가진 이들은 이 안에선 안전한 성관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사망을 해도 살아나고, 상처가 생겨도 물약만 먹으면 낫는 가상현실이니까.
처음에는 음란 행위를 금지하던 운영진은 결국 타협하여 유저들끼리 성관계가 가능한 성인 전용 서버인 '베이리어스(성인)' 서버를 만들어 준다.
베이리어스 서버에는 메인 필드인 ‘호텔’ 이 존재하는 것 외에 배경은 다른 서버와 같다. 다만 이 성인 서버 안이라면 어디든 성행위가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로부터 2년 후인 2121년. 출시 2주년 기념으로 프리드 온라인은 대대적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기존에 있던 레벨 제한을 상향하며, 새로운 '가상공간' 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달마다 세계관이 바뀌는 이벤트성 맵이 생겨난 것이다.
물론 이는 '베이리어스(성인) 서버' 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호텔 필드에 생긴 무지개색 포탈을 지나면 기존 판타지 세계관이 아닌 아예 새로운 세계관을 한달 간 체험할 수 있다.
물론 휴식하거나,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면 포탈을 다시 지나 기존의 필드로 돌아오면 된다.
이 호텔 메인필드는 다른 공성전 맵과 비슷하게 길드가 점거 가능하며 한 달에 한 번씩 공헌도를 따져 공헌도가 제일 높은 길드가 호텔을 점거한다.
공헌도의 산출 방법은 길드원들의 출석 같은 기본적인 부분에서부터 수위 높은 임무를 완수하는 것 등. 다른 맵과 비슷하지만 수위가 다르다.
호텔을 점거한 길드의 길드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므로, 관심 있는 길드원들은 저마다 공헌도를 쌓기 위해 노력중일 것이다.
그 안에서 여러분은 베이리어스(성인) 서버의 양대산맥인 ‘카르페디엠’ 과 ‘블루오션’이라는 길드에 속해있는 유저이다. 두 길드 모두 유저들이 성인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모인 길드다.
이번 세계관 체험 이벤트로 인해 더욱 다양한 플레이나 상황극을 즐길 수 있게 된 두 길드는 좋아했지만, 2주년 이벤트로 인해 공성전 혜택에 보너스가 붙어 호텔을 점거하기 위한 두 길드의 세력 싸움에 불을 지피게 될 것은 어쩌면 당연지사이겠다.
한 달에 한 번, 맵이 바뀔 때마다 공헌도 정산을 한다. 그리고 정산과 점검 등으로 인한 패치 기간에는 길드원들끼리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는데,
모임의 참여 여부나 본인의 닉네임을 나타낼 지 말 지는 개개인의 선택으로 둔다.

현실과 모든 감각이 똑같은 가상현실 게임. 기본적으로 판타지 RPG 세계관을 따른다. 감각이 현실과 완전히 똑같은 만큼 특이 취향을 가진 이들이 성행위를 하려고 들어오는 이들도 있는 모양이다. 사망 및 부활의 체험도 가능하지만 사망 시에는 유료 아이템을 쓰지 않으면 레벨이 낮아진다.

프리든 온라인을 만든 회사.
게임 오픈 2주년 차에, ‘모드니’에선 새로운 시스템을 시범삼아 도입해보겠다 발표했다. 새로운 시스템이란 한달에 한 번 세계관을 바꾼 이벤트성 맵이 나타나는 것. 사실상 이벤트는 3주~4주간 진행되고, 마지막 1주는 패치 및 정산 기간이다.

게임 초창기부터 있던 유서 깊은 길드였다. 성인 서버가 생기기 전, 다른 서버에서 그러한 행위를 위해 모였다가 정지를 당한 뒤, 베이리어스(성인) 서버가 생기면서 정지당한 길드의 길드원들이 성인 서버에서 새 길드를 만들었다. 이곳에는 주로 하드한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다. 사망, 고어, SM, 윤간 등의 상당히 비윤리적이고 하드한 플레이를 즐긴다. 길드에 들어오는 이들에게 비윤리적인 플레이를 한다는 것을 미리 고지하고, 성행위에 관심이 없는 길드원의 신청은 거절하는 편이다. ‘가상현실에서는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도 가능하다’ 는 것이 기본적으로 길드원들이 가지고 있는 마인드다.

신생 길드. 베이리어스 서버가 생기면서 신설된 길드이다. 초창기 멤버는 카르페디엠에서 빠져나온 사람들이 만든 길드라고 한다. 이곳에는 주로 소프트한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다. 길드원 대부분이 자잘한 스킨십, 약한 도구플, 과하지 않은 스팽 등 무리 없이 가볍게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길드에서는 성인 컨텐츠에 관심은 있지만 그런 것들이 처음인 이들또한 환영한다. ‘폭력적이거나 수위 높은 컨텐츠는 접근 전에 충분한 교육이 필요하다’ 는 것이 기본적으로 길드원들이 가지고 있는 마인드기 때문에, 신입 길드원들은 가입 직후 길드 내의 멘토한테서 BDSM 용어나 세이프워드 등에 충분한 설명을 듣는다.